
이글루스에서 반값 등록금 떡밥이 논파된것만 벌써 여러번인데 마치 사전에
아무것도 몰랐던 것 마냥 천연덕스럽게
"반값 등록금 이거 이명박 대선공약이 맞는건가요? 아닌건가요?"라고
사람들에게 물어보는 연기를 시전하시는 중인 이글루스 초각하님
1. 앵커가 대선공약이라고 말하는데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2. 중앙일보 기사에도 대선 공약이라고 써졌으니
3. 이건 정부에서 반값등록금이 대선공약이었다고 인정하는것이다
라는 각하만의 환상적인 2단논법 강의는 보너스 ㅋ

고사이를 놓치지 않고 "사람들은 이명박의 반값등록금 구호를 듣고 대통령으로 뽑았다"고 말하는
사기꾼까지 등장하는데.. ㅋㅋㅋ


현실은 "반값 등록금"이나 "등록금 절반"같은 키워드를 입력해놓고 대선당시 날짜로 맞춰서 기사를 검색해보면
이명박의 명자도 안나온다는.. ㅋ

실제로 대선직후 반값 등록금 운운하는 기사들에서조차 한나라당을 걸고 넘어졌으면 넘어졌지
이명박 반값 등록금 공약 운운하면서 지키라고 소리지르는 놈들은 찾아보기 힘듬
그럼 이명박 반값 등록금 공약이라는 말은 "왜" 갑자기 튀어나온걸까?
왜긴왜야
이제는 너무 식상한 패턴인

한놈이 미친척하고 총대맨다음 먼저 헛소리를 퍼뜨리니까

그뒤로 줄줄이 찾아보지도 않고 앵무새처럼 똑같은 소리 지껄이는거지 ㅋㅋㅋ

결국엔 위 사람처럼 "나는 대선때 mb의 반값 등록금 공약을 보고 찍었다"라며
기억을 조작하는 사기꾼들까지 등장하게 되는거고
다시 초각하 이야기로 되돌아와서
심계 깊기로는 dj 싸다구 후려친다는 우리 초각하님께서는 이미 이글루스에서 돌고 돈 떡밥인
이명박 반값등록금 공약 이야기를 왜 이 시점에서 마치 아무것도 몰랐던 새색시 마냥 수줍게 다시 꺼내드셨을까?
그것도 "앵커 말에 태클을 안걸었으니 공약이 맞는거 같다" 라는 무리수를 두면서까지 말야
왜긴왜야



위 짤에서도 볼수 있듯이 초각하께서는 평소에는 멀쩡해 보이지만
MB이야기만 나오면 아주 쉽게 흥분하는 분이시거든
반값등록금이 mb공약이 아닌건 알고 있지만 그래도 한번 어떻게든 까고 싶어서 견딜수가 없는거야
저런식으로 모르는척, 순진한척 포스팅을 한 후에 낚이는 사람들이 댓글로 mb를 욕하는걸
스타벅스 커피 한잔과 함께 흐뭇하게 지켜보는게 진짜 목적이지
뭐라고?
초록불 슨상님은 정말 잘 몰라서 저런 포스팅을 했을 거라고?
니들같은 잉여와는 다르게 우리 초 슨상님은 역갤 환빠들 토벌하기 바빠서
뉴벨에서 도는 떡밥들 하나하나 체크할 시간같은건 없을꺼라고?
에라이, 이 식갤 고정닉보다 더 순진한 인간아!






덧글
바르도나 2011/05/31 11:15 #
아땈ㅋㅋㅋㅋㅋ 이게 웬 앞뒤가 안맞는 상황ㅋㅋㅋㅋㅋㅋㅋ아 근데 초록불님 그렇게 안봤는데 이런데서 사람을 실망시키시네.
이렇게 앞뒤가 안맞는 말 하고 있으면 평소에 무시하는 유사역사학 나부랭이들과 다를 건 뭔지 원.
나츠메 2011/05/31 23:17 #
초록불이 앞 뒤 안 맞는 말 하기로 유명한 인간입니다.
쿠라사다 2011/05/31 11:17 #
아놔!! 사실 본문 처음부터 중후반까지는[아니, 뭐... 사람이 실수로 그럴 수도 있지...]
라고 보고 있었는데 마지막 스샷에서 뿜었버렸습니다.
뭐... 뭐지?!, [불과 2개월 사이]에 초록불님에게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재규어 2011/05/31 11:31 #
엌
라면사리 2011/05/31 11:32 #
제 기억상에도 이명박은 맨날 7%7%했지 반값은 한적도 없고 초기에 그런걸로 까이지도 않았는데 어느날 갑자기 반값이 튀어나온걸로 기억합니다.
let go 2011/05/31 12:28 #
그리고 대운하얘기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면사리 2011/05/31 12:30 #
아 맞다 대운하!
시울음 2011/05/31 11:34 #
진짜 반값등록금 하는 돈으로 저런 입진보들이랑 또라이20대들 무상북송해줬으면 좋겠음. 쓸데없는 농활이니 이런 거 집어치우고 남북교환 삶의 체험 현장학습도 좋을듯.
Eraser 2011/05/31 13:36 #
문제는 북송시켜도 부칸에서 다시 추방한다는거..
2011/05/31 11:36 #
비공개 덧글입니다.
아리아리랑 2011/05/31 12:52 #
강판 비율이 매우 높으니 왠만하면 추천을 안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ㅋㅋ
Chloe 2011/05/31 11:44 #
어머머...초선생님이 한 분이 아니란 이야긴가요? 팀블로그?
海凡申九™ 2011/05/31 11:57 #
다중인격의 선두주자십니다만?
울군 2011/05/31 11:56 #
막짤보고 진짜 그분이 맞나 생각이 들었는데 이거 뭐야 무서워 -_-...
海凡申九™ 2011/05/31 11:57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초가카는 일관성이 장사셨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란태풍 2011/05/31 12:07 #
아따.... 기아 타이거즈에서 포도당 주사 한박스 공수해와야 겠네예
캐안습 2011/05/31 12:08 #
ㅋㅋ원래 공약인 한반도 대운하는 공약 지키지 말라고 존나게 까다가 공약도 아닌 반값 등록금은 지키라고 땡깡질.
ㅋㅋㅋ
나츠메 2011/05/31 23:18 #
저 분의 떼쓰기야 뭐~ ㅋㅋㅋ
바시 2011/05/31 12:14 #
아니 초슨상님이 어쩌다가...
let go 2011/05/31 12:24 #
정치얘기만 나오면 냉정침착을 곧잘 잃으시곤합디다
let go 2011/05/31 12:23 #
의뭉스럽긔
방울토마토 2011/05/31 12:25 #
초슨상님 민주화 쓰리런
방울토마토 2011/05/31 12:44 #
근데 자꾸 이 글 민주화 될거같은 생각이 드는건 왜일까?
별빛사랑 2011/05/31 12:31 #
그러고 보니 저 글 안에서 반값등록금은 박근혜의 공약이었다는 내용이 있던걸로 기억합니다만..
Valen 2011/05/31 12:32 #
호옹잌ㅋㅋㅋㅋㅋㅋㅋㅋ
징소리 2011/05/31 12:33 #
이 후보가 직접 진두지휘하는 경제살리기특위는 산하에 일자리창출, 사교육비 절감, 신빈곤층 해소,고용안정대책, 등록금 절반 인하, 반값아파트, 영유아보육비 절감, 사회적약자 보호, 농어민대책, 신용회복대책, 중소기업 살리기 등 11개 분과별 위원회를 두기로 했다.
징소리 2011/05/31 12:36 #
대선 공약집에 없었으니 확실히 '대선 공약은 아니다'고 말할 수는 있겠네요.
Valen 2011/05/31 12:36 #
http://orumi.egloos.com/4581378#13794458.07호옹이?
라면사리 2011/05/31 12:43 #
결국 결론은 반값등록금을 검토한적은 있어도 공약한적은 없다는게 되네요.
징소리 2011/05/31 13:13 #
기만... 이라고 해야겠죠.반값 등록금은, 대선을 앞둔 2007년 한나라당의 주요 정책이었고 실제 이명박 대통령이 대선 후보로 본격적으로 나서던 당시 대대적으로 '등록금절반인하위원회'를 걸고 나섰으니 대다수의 사람들이 반값등록금이 이명박 대통령의 공약으로 착각할 수 밖에 없었지요. 실제로 등록금절반 인하에 대한 의견을 당선전에 공식적으로 철회한 적도 없지 않습니까?
아리아리랑님은 "실제로 대선직후 반값 등록금 운운하는 기사들에서조차 한나라당을 걸고 넘어졌으면 넘어졌지
이명박 반값 등록금 공약 운운하면서 지키라고 소리지르는 놈들은 찾아보기 힘듬"라고 말씀하셨는데 찾아보기 힘들긴 하지만 그런 얘기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요. 1월에도 '이명박 대통령 반값 등록금 공약'지키라는 말이 나오는데 당선 직후에도 많은 사람들이 반값등록금이 이 대통령 공약으로 알고 있었으니까요. 사람들이 지레 착각한걸 어찌 이대통령 잘못이냐고 할 수 있겠냐고 반문하실지도 모르겠지만 당시 상황은 충분히 그렇게 오해할만한 상황이었다고 봅니다.
라면사리 2011/05/31 13:19 #
이명박이 주장한적이 없는데 어떻게 철회하나요? 그리고 제 주변에 사람들은 대부분 그런 말을 한적이 없는데 결국 징소리님의 말도 경험논증이라 증거가 안됩니다. 게다가 분명히 초기에는 반값등록금 소리는 나오지도 않았고 대운하 7%가 주된 떡밥이지요. 그리고 이명박의 주장과 당론이 결코 일치하지 않는다는걸 상기시켜드려야 하나요. 오히려 징소리님은 대부분의 국민들이 대통령 공약을 알 능력이 없다는 국개론의 일종으로 보입니다.
징소리 2011/05/31 14:19 #
일단 위원회까지 만들었다는 점에서 본인 주장이라고 해야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한발 물러서 주장이 아니라고 해도 한나라당 정책에 편승한 것은 분명 사실이었고요. 당선 초기 그런말 없었다고 말씀하시는데 아리아리랑님 캡쳐하신 기사도 2월자 기사였고, 제가 찾아본 기사도 1월 27일자 기사였습니다. 당선된지 한달도 안된 시점이 초기가 아니라면 언제까지가 초기인지 모르겠습니다.대통령 공약을 알 능력이 없다는 말이 아닌, 당시의 상황은 이명박 후보의 공약으로 착각할만한 상황이었다는 것입니다. 한나라당 경선을 통해 후보로 나섰는데, 그 한나라당이 줄기차게 밀어오던 정책이 반값등록금이었고, 실제 경선 승리 후 본격적인 대통령 후보로 나서며 만든 위원회에 등록금절반인하위원회가 있었다는 점에서 충분히 그런 상황이 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2008년 1월 말부터 '반값등록금' 공약 지키라는 이야기가 쏟아져 나오는데 이명박 대통령이 공식적으로 '전 그런 공약한 적 없습니다'고 부인한게 언제인가요? 아니면 이명박 대통령은 '그런 공약한 적 없습니다'라는 이야기가 당시에 나오긴 했었나요?
전 앞서도 얘기했지만 이명박 대통령의 공약 중에 반값 등록금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믿도록 기만한 것은 사실이라는 것입니다. 좀 더 강하게 말하자면 '사기'라는거죠.
海凡申九™ 2011/05/31 17:11 #
07년으로 돌아가봅시다한나라당 지도부: 반값등록금 추진하자! 닫힌너희당보다 낫단 걸 증명하자!
박근혜: 것보단 공대나 상대에 속한 학과에 대한 지원정책 고려하는게...
이명박: 닥치고 마이스터 님들아 즐해여^^ 마이스터 고교 추진해서 산학 취업클러스터 추진요^^
징소리 설득력 돋네여
징소리 2011/05/31 17:34 #
말씀하신 시기가 언제죠? 경선이 끝나고 등록금절반인하 위원회를 구성했던 것이 10월입니다. 박근혜씨와 경선을 치루던 시기는 8월 이전이고요.그리고 마이스터 고교에 대한 부분은 사교육비 절감 정책과 맞물려 나왔던 것으로 대학 등록금과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앞서도 한 이야기는 왜 사람들이 이명박 대통령이 반값등록금 공약을 내걸었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것이었는데 엉뚱한 얘기를 하고 계시는 것 같군요.
BigTrain 2011/05/31 12:39 #
딴 건 몰라도 "반값등록금 대상 자격을 부실대학 제외+B학점 이상으로 하자"는 주장까지 태클을 걸더군요. ( http://www.fnnews.com/view?ra=Sent0801m_View&corp=fnnews&arcid=11053109580640&cDateYear=2011&cDateMonth=05&cDateDay=31 )이 인간들은 세금을 짜내면 나오는 석유같은 걸로 아나 봅니다.
여하튼 우기면 공약이 튀어나오고, 대학생이고 나발이고 신고된 집회장소를 무단이탈한 불법집회 단속도 까이는 세상이 된 걸 보니 참 원칙없는 세상이 된 것 같습니다. 원래 원칙에 충실한 컨트리는 아니었지만서도..
라면사리 2011/05/31 12:41 #
B학점도 상당히 널널해서 전 반대하는데 B학점이 받기 힘들다는 분도 계시더군요. 우리나라 학점은 되게 널널한데 말입니다.
BigTrain 2011/05/31 12:43 #
B학점은 최소한 "교과서는 살펴봤다."는 수준의 요구라고 봐야 될 텐데 그것도 힘들다고 그러면 좀 곤란하죠..
라면사리 2011/05/31 12:46 #
어떤분은 이런말씀 "'등록금 부담을 줄이겠다'면서 내놓은 정책이 국가장학지원 제도의 확대라면서, B 이상 받아야 장학금 주겠다는 거면 눈 가리고 아웅으로 밖에 안 보이는데요. 그러니까 대학마다 일정 비율은 있어야 하는 B 학점 미만의 사람은 아무리 가난해도 지원 못 해주겠다 소리잖아요." 하시던데 국가에서 지원해야할 대상은 공부잘하는데 돈이 없어서 학업을 못하는학생이지 단순히 가난한 학생이 아니죠.
BigTrain 2011/05/31 12:52 #
그냥 대학교까지 무상교육을 하라는 이야기군요. -0-갠적으로 집안이 여유가 없어서 공립대로 진학했고, 장학금+교내 알바+각종 알바로 학자금과 생활비를 상당부분 충당했었는데, 저런 주장을 대놓고 하는 사람들은 뭔가 양심에 털이 참 수북히 난 것 같습니다. ㅡ.ㅡ;
아리아리랑 2011/05/31 12:56 #
평점 b 이하면 학기중에 뭔짓을 하면서 다녔는지 안봐도 눈에 보이죠 ㅋㅋ그런애새끼들한테 제 세금이 들어가는건 절대 반대입니다
라즈그리즈 2011/05/31 12:57 #
문과쪽이랑 이과쪽 차이도 조금 있는듯...저는 문과라 학점받기 굉장히 널럴해서 학점제한에 찬성하는데, 주변의 이과, 특히 자연과학쪽 애들은 점수받기가 힘들다는 말이 많더라고요.
공부도 안하면서 혜택을 받는걸 막기 위해서 성적의 제한이 필요하다는데엔 찬성하지만, 단순히 학점이 아닌 대학/학과/수업별로 어느정도 공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가이드라인의 필요성에도 공감합니다. 그런데 이런걸 만들수 있으려나;
let go 2011/05/31 12:59 #
지원받을 자격이 과연 있을지...정말 자격있는 애들은 일단 저자리에서 불법시위는 안했을것같은데.
천지화랑 2011/05/31 14:36 #
전임교수 세 명 밖에 없는 과에서 좌파 교수랑 의견충돌 일으켜서 C 맞고 핵보유 주장하는 교수랑 의견충돌 일으켜서 C 맞고 기독교도 아닌데 억지로 기독교수업 두 개 들었다가 죄다 C 얻어맞아본 적 있습니까? 없죠? 그럼 내 주관이 어찌됐든 그냥 교수 맘 들게 답안 써 낼까요? 학점 잘 주는 수업만 골라 들을까요?위에 라면사리님, 어제 다른 곳에서 저에게 "수능을 잘 봤다고 장학금 챙겨줄까요?"라고 하셨죠? B 이상이어야 장학금 주겠다는 소리는 "교수 심기 안 거스르는 학생에게만 장학금 주겠다"라는 선포 아닙니까? 대학은 학문 공부하는 곳 아니었습니까? 이런 마인드로라면 대학의 존립 자체가 위태로워지는군요.
캐안습 2011/05/31 17:41 #
천지화랑님// 그런 교수가 있으니 제한없이 다 주자라고 주장하는 건 아니시겠죠?교수가 자기 심기 거스른다고 학점 개판으로 준다면 그런 교수 퇴출시키자는 게 정상이죠.
그런 교수 퇴출시키는 것이 아니라 그런 교수가 있으니 하지 말라는 건 뭔가 이상한데요.
저도 경험이야기하자면 소싯적에 노처녀교수에게 이유없이 찍혀서 제 레포트에서 작성자 이름만 바뀐 사람은 a+주고 공개적으로 칭찬하고 자빠졌는데 저는 c+줘서 빡쳐서 교수실에 뛰쳐들어가서 다른 교수들 있는 데서 레포트 한장 한장 넘기면서 따진 적도 있지 말입니다.
海凡申九™ 2011/05/31 20:02 #
천지화랑//전임교수 세 명 밖에 없는 과에서 좌파 교수랑 의견충돌 일으켜서 C 맞고 핵보유 주장하는 교수랑 의견충돌 일으켜서 C 맞고 기독교도 아닌데 억지로 기독교수업 두 개 들었다가 죄다 C 얻어맞아본 적 있습니까? 없죠? 그럼 내 주관이 어찌됐든 그냥 교수 맘 들게 답안 써 낼까요? 학점 잘 주는 수업만 골라 들을까요?
---
너님이 C받는 건 너님이 어리석고 찌질한 겁니다. 충분히 안 받을 수 있는 C를 왜 받음?
아, 나도 비슷하게 C먹어 봤으니 하는 말하는 거임. 그리고 애서 인생의 격정 드립치면 조롱받지
측은한 눈길을 받지 않음요
천지화랑 2011/06/01 10:08 #
해범신구// 아, 그래서 닥치고 그냥 교수 맘에 들게만 해라?다시 묻지요. 대학 왜 갑니까?
武究天尊 2011/05/31 12:43 #
아무리 말해봐야 믿는넘은 계속 믿음.
메카닉이론 2011/05/31 12:44 #
한 사람이 점점 나락으로 떨어지는 듯 하군요.
MoGo 2011/05/31 13:01 #
으음? 저 글만 봐선 초록불님이 "반값등록금은 이명박의 대선공약이었다."라고 주장한다고 보이지 않습니다만.
마쵸킹 2011/05/31 13:01 #
이글뉴비다 보니 사실 저도 반값등록금이 이명박 공약이라고 알고있었습니다.어째 하나의 구라가 사실인냥 퍼지고 사실이라 믿게 되는건지... 어떤의미로는 참 대단하군요.
세실 2011/05/31 13:23 #
으음? 저 글 자체만 봐서는 '반값등록금은 이명박의 대선공약이였다.'에 대한 주장이 아닌 단순 사태진전에 대한 정리 수준입니다만? 그리고 현재 한나라당 내에서도 여러 잡음이 존재한다는 정도의 정리이고.
K-DD 2011/05/31 13:35 #
저도 이렇게 이해했는데.
천지화랑 2011/05/31 13:47 #
저도 그렇게 이해했는데.(2)
키린 2011/05/31 14:00 #
저도 이렇게 이해했는데.(3)
돌리어스 2011/05/31 14:11 #
저도 이렇게 이해했는데.(4)
Valen 2011/05/31 14:17 #
"중앙일보 보도를 보면 대선 공약이었다는 점은 이제 모두 인정하는 것 같다."암 그라제잉!
키그누스 2011/05/31 14:33 #
"중앙일보 보도를 보면 대선 공약이었다는 점은 이제 모두 인정하는 것 같다."저는 그냥 다들 반값등록금이 대선 공약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는 정도로 보이는데요.
spic 2011/05/31 14:50 #
이것도 그냥 정리 수준입니다.
돌리어스 2011/05/31 14:54 #
"앵커가 대선 공약이라고 말하는데 한나라당 김성식 의원은 아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이거랑 같이 봤을때 한나라당 의원이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으니 한나라당 내에서도 대통령 공약으로 보는거 아닌가 란 의미로 보이는데요.
그 글의 링크된 중앙일보 보도내에서도
반면 한나라당은 이명박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었던 '반값 등록금' 정책을 정부 출범 뒤 폐기했었다.
이부분이 볼드표시 되있었으니깐요.
세실 2011/05/31 15:27 #
Valen// 돌리어스님이 말하는 거랑 같은 의견입니다.'보도를 보면 대선 공약이었다는 점은 이제 모두 인정하는 것 같다.'라는 글은,
"중앙일보의 '한나라당은 이명박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었던'이라는 표현을 쓴 것을 볼 때 한나라당 내에서도 반값등록금은 이명박 대통령의 대선공약이라고 인식하고 있다"
는 의미라고 봅니다.
아리아리랑 2011/05/31 15:35 #
세실 AND 기타등등 /제가 언제 초록불 슨상님께서 '반값등록금은 이명박의 대선공약이였다"라는 주장을
했다고 말이나 했습니까? 본문을 다시 읽어보세요
세실 2011/05/31 15:44 #
아리아리랑//본문을 약간 오독했군요. '반값등록금이 mb공약이 아닌건 알고 있지만 '이라고 말하신 부분에서 의도를 읽어야 했는데 착각했습니다.근데 그렇게 보면 'MB를 까기위해 무리수를 두는 초록불'이라는 명제를 합리화 시키기 위한 또다른 무리수로 보입니다만.....착각이려나요...'ㅅ';
키그누스 2011/05/31 16:25 #
음 그러니까 제가보기엔 딱히 초록불씨가 저 포스팅에서"사람들에게 물어보는 연기를 시전하시는 중" 이거나
"이건 정부에서 반값등록금이 대선공약이었다고 인정하는것이다" 라고 주장한 것 같지는 않아서 말이죠...
너무 순진한 생각인거임? ㅋ
MoGo 2011/05/31 16:50 #
"이글루스에서 반값 등록금 떡밥이 논파된것만 벌써 여러번인데 마치 사전에 아무것도 몰랐던 것 마냥 천연덕스럽게 "반값 등록금 이거 이명박 대선공약이 맞는건가요? 아닌건가요?"라고 사람들에게 물어보는 연기를 시전하시는 중인 이글루스 초각하님 "=>
"반값등록금이 mb공약이 아닌건 알고 있지만 그래도 한번 어떻게든 까고 싶어서 견딜수가 없는거야 저런식으로 모르는척, 순진한척 포스팅을 한 후에 낚이는 사람들이 댓글로 mb를 욕하는걸 스타벅스 커피 한잔과 함께 흐뭇하게 지켜보는게 진짜 목적이지 "
이게 말씀하고 싶으신 거면, 좀 무리수 돋는듯. 에, 또, 관심법 시전이야 좌우를 가리지 않습니다만, 초록불님이 "향후 한나라당이 이 문제를 어떻게 정리할지 흥미진진하다."로 글을 맺은 이상 이건 MB를 까려는 글로는 읽을 수가 없습니다. 리플 통제는 뭐, 이 글에서 윗 댓글 중에서도 초록불님이 분신사바하셨다는 댓글에 님도 통제 안 하시잖아요. 뭐 그런 거죠. 그럼에도 이오공감 내려간 건 좀 그렇네요.
우왕굳 2011/05/31 14:02 #
사실 대선공약 꼼꼼히 읽어보는 사람도 많지 않을텐데한나라당에서 내건건지 이명박이 내건건지 구분해서 파악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구분 못한 사람이 잘못이라 할 수도 있지만,
애초에 당과 대통령이 서로 그렇게 따로 갈거라는 생각은 하기 힘든거니까요.
(이 일 때문에 이제는 사람들이 구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듬)
공약이 아니었던건 맞는데, 투표에서는 재미를 봤으니
결국 한나라당은 손안대고 코푼 격이네요.
아리아리랑 2011/05/31 15:41 #
다 필요없고 대선 당시에 반값등록금때문에 이명박찍었다는 인터넷 게시물이나 리플을어느정도 유의미한 숫자로 가지고 오신다음에 그런 뻘소리를 하셨으면 좋겠네요
애초에 절대다수의 사람들은 그런 공약이 있었는지조차 몰랐는데 뭔 투표에서 재미를봐요
우왕굳 2011/05/31 16:28 #
반값등록금을 있었는지 조차 모르는 사람이 절대다수라는 근거는 뭔가요?한나라당에서 한동안 반값등록금 운운한 시절이 있었으니 다수가 들어는 봤겠죠.
투표야 이런저런거 다 고려해서 하는거지 어느 한 정책이 몇%득표를 올렸다는거
증명 힘든거 다 알면서 증명 못하면 넌 틀려 이런소리나 합니까.(그것도 인터넷 리플이나 가져오라면서?)
투표는 4~5년간 하는걸 쭉 보고 하는겁니다.
특정 정책은 투표에 영향을 전혀 안줬으리라고 생각하는 것 자체가
오히려 증명못할 주장을 하는 것이라 여겨지네요.
우왕굳 2011/05/31 16:52 #
총선 패배당시 민주당에서는 한나라당에게 패배한 원은분석으로반값등록금 등의 정책으로 부자정당 이미지를 탈피한 것을 뽑고있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5&aid=0000315498
아리아리랑 2011/05/31 17:01 #
대선 이야기하는데 뭔 총선드립에 횡설수설인지 ㅋ
일리아스 2011/05/31 14:21 #
오래 잠수타고 있었는데 글 하나로 저를 이렇게 소환하시네염
아리아리랑 2011/05/31 15:36 #
아 간만입니다 얼마 안남은 원조 방문객이시라는 ㅋㅋ
2011/05/31 14:35 #
비공개 덧글입니다.
아리아리랑 2011/05/31 15:37 #
같은제보가 연이어 들어오네요 제가봤을땐 좀더 확실한게 필요할거 같습니다만
세라r 2011/05/31 15:18 #
초록불 불쌍하다 ㅠㅠ
KittyHawk 2011/05/31 15:45 #
그저 썩소를...
비상식대로 2011/05/31 15:59 #
왜 또 민주화 되었는지?
에인샤르 2011/05/31 16:01 #
빠른 민주화!이쯤되면 자해공갈단이 존재한다는 음모론이 나올법도 한데요?
3토스 사건이 발생한지 얼마나 지났다고...
2011/05/31 16:07 #
비공개 덧글입니다.
카카루 2011/05/31 16:13 #
Am Minjuwhaze
한뫼 2011/05/31 16:14 #
민주화 돋네, 이러면서 민주화라는 단어 쓰지 말래지.
큐베 2011/05/31 16:21 #
가만히 있으면 알아서 누가 맞는말을 하는지 판단해줄텐데 그걸 내려야만 속이 풀리겠냐?나참......
추천권 2번 제한당한 입장에서 황당하네요.
큐베 2011/05/31 16:23 #
근데 여담으로 말해보자면 이 포스팅이 이오공감에 올라간후에 마광팔이 나타나서'역시 식민빠 새끼들은 답이 없다!'
라는 식의 추천평이 올라올 줄 알았는데 의외로 별거 없었네......
세실 2011/05/31 16:29 #
이 글이 저도 딱히 마음에 드는 것은 아니지만 닥치고 신고로 내리는 사람은 무슨 생각??
2011/05/31 16:35 #
비공개 덧글입니다.
아리아리랑 2011/05/31 16:59 #
"B 이상이어야 장학금 주겠다는 소리는 "교수 심기 안 거스르는 학생에게만 장학금 주겠다"라는선포 아닙니까?"
이 멘트에서 뒤집어졌습니다
뭐 원래 학점 낮게 받은놈들은 절대 자기탓이라고 생각 안하긴 하지만 ㅋㅋ
천지화랑 2011/06/01 10:10 #
한 번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는데, 또 누가 그렇게 저를 감시해서 비공개로 일러바쳐댄댑니까? 해범신구님? 아니, 관심법 함부로 쓰면 안되지요. 죄송합니다.그런 말 하는 저도 요 근래 두 학기 연속 장학금은 꼭꼭 받고 다닙니다만.
퍼렁 2011/05/31 16:52 #
저격에 능하신 아리아리랑님도 관심법 시전하시나요?ㅎㅎㅎㅎㅎ초록불이 그런 사람이건 아니건 남이 할말은 아니지라. 까려면 팩트가지고 까야 하는데 읽어보지도 않고 적어놓고 이제와서 머쓱하니까 '초록불이 그렇게 순진한 사람으로 보여? 다 의도가 있으니까 까는 거랑께'하면 멋있어 보이나???
이번 저격은 참으로 큰 실패지라.
아리아리랑 2011/05/31 16:56 #
뭐래 얘는 ㅋㅋㅋ
나츠메 2011/05/31 23:25 #
am krajeing
퍼렁 2011/05/31 17:02 #
아니 말이 그렇잖여. 본문에 '이명박이 대통령선거 공약으로 낸 적이 없다'고 뻔히 적혀있는데 대통령 공약이 아닌거 열심히 증명해 댔으니 이건 뭐 허수아비패긴가... 뻘짓 참 징하게 혀요.설사 님 말대루 초록불이 아주 사특한 인간이라 아조 의도적으로 그렇게 한거면 애초부터 그렇게 쓰면 되지. 글도 제대로 안읽어놓고 실컷 까놓고 보니 '아뿔싸' 그 내용이 아니지라.
아무리 읽어도 초록불 글은 '어래? 명박이 공약이 아니었는디 요샌 한나라당까지 명박이 공약이라고 아주 인정들을 하고 자빠졌네? 야들 이거 아주 우끼는구마이'하는 글이었는디.. 혹시 초록불이 쓴 글을 바꿨는가?
아리아리랑 2011/05/31 17:03 #
혹시 초록불 포스팅 마지막 부분보고 그러는거면 리플이 이해가 가네그거 나중에 덧붙인거야 임마
2011/05/31 17:08 #
비공개 덧글입니다.
퍼렁 2011/05/31 17:10 #
오호. 추가글 읽어보니 초록불씨깨서는 빠져나갈 구멍을 이미 크게 하나 만들어 놓으셨었구만.암튼 쏴서 못맞혀놓고 '저놈이 겁내 빠른놈이여 잡기 힘들여' 하는건 보기 좀 그렇구마이. 댁 스타일도 아닌것같고.
海凡申九™ 2011/05/31 17:13 #
추가글을 언제 붙였는데 븅딱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퍼렁 2011/05/31 17:16 #
추가글 이전에 이미 빠져나갈 구멍이 크게 붙어 있지 않았겠소? 그리고 요짝에는 조중동 아그들도 반값등록금이 이명박공약이었는지 아니었는지 헷갈리고 있는건 사실 아닌감?더구나 해범신구씨께서는 뭔가 착각하고계시구마이. 나는 추가글을 지금 읽고 나불거리는것이 아니라 추가글 붙어있는걸 먼저 보고 요 블로그 쥔장이 왠 삽질을 하시나 싶어서 쓴 글잉께.
海凡申九™ 2011/05/31 18:30 #
>>추가글 이전에 이미 빠져나갈 구멍이 크게 붙어 있지 않았겠소?없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큐베 2011/05/31 19:12 #
그냥 구글봇으로 확인하면 되는거 아닌가......
침묵중 2011/05/31 18:11 #
3~4번 읽어봐도 글 중간에 저격 내용도 보이는데 원글이 그런게 아닌데 이 포스팅은 잘못 쓴 거 같음. 본인은 아니라고 하겠지만 특히나 중앙일보 부분은 아예 잘못 해석한듯. 원작자가 그렇게 본다는 뜻이 아니라 기사만 보면 중앙일보에서 그렇게 말하는 것 같다라는 뜻인 거 같은데.